본문 바로가기
부자 이야기

재벌가 마약파문 분석, 이선호 사별 재혼(feat.이래나 이다희)

by #§☆▒※‡@△◎№*&† 2020. 12. 19.
반응형

이선호

재벌가 마약파문 분석, 이선호 사별 재혼(feat. 이래나 이다희)

80~90년대는 급격한 경제성장으로 벼락부자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졸부나 졸부 2세들이 마약으로 구속되던 시기였습니다. 강남 개발로 재발이 된 2세였는데 최고의 학부를 나오고 인물도 좋았던 그는 30대 초반에 아버지 회사를 물려받고 사장이 되었을 때 주변에 유혹하는 사람들로 인해 도박 마약에 빠져 재산을 전부 탕진했다고 합니다.

정통 재벌가에서는 마약은 절대 손을 대면 안 되는 것이 불문율이었지만 최근 재벌 3세, 4세에 오면서 마약 관련 구설에 오르는 일들이 빈번하게 생기고 있습니다.

재벌 2세와 3세는 확연히 다른 성향으로 창업주인 아버지의 경영활동을 지켜본 2세와는 달리 3세는 전형적인 금수저로 자란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 후 과장 혹은 부장으로 입사해 3년 만에 임원을 달고 경영수업을 받는 것이 전형적인 코스죠. 

우수한 교육을 받았더라도 기업가 정신이 없고 현장을 모르는 3세들의 경영은 기업을 도태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기 그릇보다 너무 많은 권한과 책임이 주어지는 데서 오는 중압감을 견디지 못해 마약에 손대기까지 합니다.

 

재벌가 마약사건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마약 흡연과 밀수로 구속, 경영에서 배제되었습니다. SK 최윤원 회장의 아들도 마약 흡연 혐의로 구속되었고요. 현대 정주영 회장의 막내아들인 정몽일 회장의 아들은 최종권 회장 장손과 같이 마약을 했죠. CJ 이재현 회장의 아들인 이선호는 액상 대마 흡입과 밀반입 혐의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마약의 구입경로가 아주 다양해지고 해외직구로 과거에 비해 구매가 용이해졌습니다. 그리고 대마는 마약으로 분류가 안 되는 나라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구매할 수 도 있어 해외 유학생활 중 마약에 빠지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삼성 4대손, CJ 이선호 

삼성 창업주 이병철 회장의 4대손의 장남으로 이병철 가의 적통을 이어받았습니다. (이맹희 회장 아들이 이재현 회장, 그 아들 이선호)

삼성 가계도

 

이선호의 집안 

삼성가의 양녕대군, 비운의 황태자라 불리던 이맹희는 이병철 회장의 장남으로 이선호의 할아버지입니다. 그는 일찍이 그룹 후계자 과정을 착실히 밟아나가 삼성을 이어받을 것으로 예상됐었습니다.

하지만 사카린 밀수 사건으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이병철 회장에게 본인의 욕심을 드러내면서 눈밖에 나게 되고 그러면서 경영권과 집안에서 완전히 배제됩니다. 그 후 이맹희는 몽골, 부산, 대구 등에서 유랑생활을 했고 따라서 그의 아들인 이재현 회장과 손자인 이선호는 할머니와 어머니 밑에서 자라게 됩니다. 결국 이맹희는 중국에서 생을 마감했죠.

이병철 차남은 이창희 전 새한그룹 회장입니다. IMF 때 망해서 이창희 회장의 차남인 이재찬 전 새한미디어 사장은 투신자살로 생을 마감했고 장남은 폐인 생활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병철 삼남은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입니다. 삼성을 글로벌 기업으로 키웠죠.

이선호 첫 결혼과 사별 

2016년 4월 그룹 '코리아나' 멤버 이용규의 외동딸인 이래나와 결혼했으나 같은 해 11월에 사별했습니다.

이래나

당시 두 사람은 2년간 열애 끝에 미국 예일대 재학 중에 결혼했으며 이래나는 결혼한 지 7개월 만에 미국 코네티컷주 뉴헤이븐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TKC News 한인 신문 보도에 따르면 아파트 6층에서 11월 4일 투신해서 사망했다고 나오며 지인의 말에 의하면 이래나는 예일대 학부생으로 학업으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망사유에 대해 공식적으로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이래나는 당시 22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결혼했는데 이는 이선호의 아버지인 CJ 이재현 회장의 건강 악화 때문입니다. 이재현 회장은 샤르코 마리 투스병을 앓고 있으며 인구 10만 명당 36명꼴로 발생하는 희귀 유전병입니다. 손과 발의 근육이 위축되고 약해지면서 손발이 변형되는 병입니다.

 

이선호 재혼

2018년 10월 이다희 전 아나운서와 비공개로 결혼했습니다. 그해 초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하네요.

이다희 아나운서

이다희 전 아나운서는 사회학과 심리학을 미국 퍼듀대에서 전공했습니다. 2016년 SKY TV 아나운서로 입사해 예능, 스포츠, 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선호 마약사건

이선호는 2019년 해외에서 구입한 액상 대마 카트리지 수십 개를 항공편으로 국내 밀반입하려고 한 혐의로 적발되었고 마약 복용 사실 또한 시인하였습니다. 올해 초 항소심에서 집행유예 판결을 받았으며 이번 CJ 승진에서 배제되었습니다.

불운했던 할아버지와 건강이 좋지 않은 아버지 그리고 결혼 후 사별까지 재벌 4세의 인생이 평탄하지만은 않습니다. 중압감도 만만치가 않겠죠. 그렇다고 마약에 손댄 것이 정당화될 순 없습니다. 유력가 자녀들의 마약사건과 잇따른 집행유예 판결로 그를 보는 시선 또한  곱지만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