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이야기

장원영 혼혈 국적 화교 중국인

by #§☆▒※‡@△◎№*&† 2023. 4. 17.

반박불가 원탑 아이돌 장원영의 국적 논란이 제기된 지는 이미 수년이 지났지만 소속사에선 어떤 답변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터넷상에선 장원영이 화교이며 중국인이라는 글이 많습니다. 이런 주장의 관련 근거입니다.

 

장원영 혼혈 국적 화교 중국인 

장원영 중국인설의 시발점은  '프로듀스 48'에서 장원영의  프로필 영어이름을  "Chang Yuan Ying"라고 표기하면서부터입니다. 한국에서는 잘 쓰지 않는 영문 표기법이죠. 거기다 장원영의 이름에 들어가는 '영'의 한자표기는 중국에서 여자아이이름으로 많이 쓰는 瑛입니다.

지난 10월 '아이브'의 소속사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 멤버의 비자 문제로 경북대 측에 10월 6일 예정되어 있었던 대동제 초청공연을 진행할 수 없다고 통보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장원영의 국적에 대한 의혹은 날로 증폭되고 있는데요.

 

장원영은 과거 중국팬과 함께하는 영상통화에서 중국어를 선보인적이 있습니다. "셩딴콰이러"라는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의미의 중국어를 구사했는데 발음이 매우 정확하고 좀 느리게 말했을 뿐 성조 또한 완벽하다고 하네요. 해당 발음은 한국인이 바로 듣고 따라 하기 불가능하다고 하고요.

장원영은 2004년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인터넷상에 알려진 장원영의 가족관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원영의 증조할아버지는 화교 1세대로 중국 산둥에서 1930년에 넘어와서 귀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장원영의 할아버지는 화교 2세로 대만 화교로 역시 한국으로 귀화하지 않았고요.

장원영의 아버지 72년생 장왈승 씨는 화교 3세며 역시 대만 화교로 귀화하지 않았으며 중국정통요리 식당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화교 3대째라며 홍보까지 했고요. 해당 식당은 대림동에 있으며 40년 이상된 유명 중국집입니다. 후기에 따르면 2018년 6월 정도에 해당 가게를 사촌에게 인계했다고 하네요.

장원영의 아버지는 손님들에게 한국말을 하지만 화교들끼리는 당연히 중국어로 의사소통을 한다고 합니다. 장원영의 어머니도 대만 화교와 한국인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라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장원영이 중국인이라 신나게 기사를 쓰고 있고요.

인터넷상의 정보가 사실이라면 장원영은 화교 4세겠네요. '장원영 중국런' 소문에 따르면 장원영은 한국에 태어났으나 핏줄은 중국이기 때문에 이중국적 상태라고 합니다. '선천적 복수 국적자'의 경우 만 22세 이전에 하나의 국적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미성년자들은 한국입. 출국 시에는 한국 여권을 사용하고 외국에서는 편한 대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장원영이 중국 국적을 선택할 가능성도 있다는 겁니다. 

 

이런 논란에 대해서 소속사가 정확한 해명을 해주면 좋겠네요. 인터넷상에 떠도는 이야기가 사실이 아닌 경우도 많으니 사실이 아니라면 바로 잡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재용의 딸 이원주양의 남자친구도 중국인이라는 소문이 있었죠!

 

이재용 딸 이원주 남자친구

 

이재용 딸 이원주 남자친구

2023년 1월 초, 삼성 이재용 딸로 유명한 이원주 양의 SNS에 한 남성과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이 게시되었습니다. 이원주 양은 2004년 이재용 회장이 대상그룹의 장녀 임세령과의 사이에서 낳은 딸입

happpy-ric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