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 이야기

이윤형 이건희 막내딸 (feat. 신수빈)

by #§☆▒※‡@△◎№*&† 2021. 5. 29.

이윤형 이건희 막내딸 (feat. 신수빈)

이건희가 생전 가장 예뻐했던 막내딸 이윤형의 성격과 일화 그리고 극단적인 선택으로 삶을 마감한 이유에 대해서 전한 유튜브 'ABBOT KINNEY BLVD'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윤형

이건희 회장의 막내딸 이윤형은 1979년 4월 26일 출생,  2005년 11월 18일 향년 26세의 나이로 미국 뉴욕주에서 사망했습니다. 예원학교 음악과 플루트를 전공했고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를 거쳐 뉴욕대학교 대학원 예술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큰오빠인 이재용 삼성 부회장과는 11살 차이가 나며 바로 윗 언니인 이서현과도 6살 차이가 나는 늦둥이입니다.

삼성가의 한복 입고 찍은 가족사진
삼성가족사진

 

이윤형의 성격 

이윤형은 생전에 인터넷 개인 홈페이지 '싸이월드' '이뿌니 윤형이네'를 개설해 자신의 사생활을 공개하며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남자친구 이야기, 가족과 스키장에 간 이야기, 집에서 김장을 한 이야기 등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윤형은 20대 중반의 나이에도 이미 많은 재산을 물려받아 국내 재산 순위 35위, 2000억대의 자산을 보유한 재벌가 딸이었습니다. 하지만 명품 치장 없이 수수한 학생의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목소리는 매우 여성스럽고 가늘어 귀엽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지만 자신의 의견을 낼 때는 매우 논리적이었다고 전해집니다. 성격은 소탈한 편이지만 가끔은 불같아 본인의 뜻대로 안 되면 화내고 열내는 성격이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윤형은 대원외고 시절 학교 옆에서 파는 햄버거를 먹으려고 쉬는 시간 종이 치자마자 달려가서 줄을 서서 사 먹기도 했습니다. 그 당시에도 삼성그룹 딸로 유명했는데 주변 친구들은 "삼성가 딸도 저런 음식 먹는구나" 했다고 하네요.

 

모교인 대원외고에서 교생실습을 할 때 교생 끝나는 주에는 본인이 가르쳤던 반 아이들을 아웃백으로 데리고 가서 먹고 싶은 음식을 다 먹게 했다고 합니다.

이윤형,이서현,이부진 나란히 앉은 사진
이윤형(맨왼쪽)

이화여대 학생들 사이에서 성격 좋고 나쁜 소문 전혀 없는 학생이라는 평판을 받았습니다.

이윤형의 과 후배는 "저희들에게는 언니가 재벌가의 막내딸이라는 느낌이 전혀 없어요. 보통 학생처럼 친한 친구들이랑 이야기 잘하고, 수업에도 잘 들어와요. 그래서 홈페이지 만든 이후에도 매체에서는 언니 이야기로 시끄럽지만 학교 내에서는 전혀 이슈가 안됐어요"

 

"머리를 쓰지 않고 가슴으로 사람을 대했고 늘 자신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이윤형은 친구들이 자신을 특별하게 볼까봐 모임이나 놀러갈때도 자기 몫만 냈으며 재력을 과시하지 않았던 속깊은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이윤형 사망 그리고 신수빈

처음에는 교통사고로 알려졌지만 후에는 자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살 원인으로 신수빈이라는 남자 친구가 거론됐는데 집안에서 반대가 심해 심적으로 고통스러워하다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풍문과 신수빈과의 교제와 결혼을 완강히 반대하고 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한 부모가 반강제로 미국에 도피유학을 시켰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남자가 뒤따라 미국에 건너가 몰래 함께 지내는 등 교제를 계속하는 바람에 가족들과 심한 갈등을 겼었다는 풍문이 있습니다.

 

 

이윤형은 미국 생활에서 많은 고통을 느꼈었다고 전해집니다. 갑작스럽게 바뀐 생활 패턴에 대한 부담감, 가족과 떨어져 이역만리에서 홀로 생활하는데에서 오는 외로움 그리고 결혼 문제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신체적으로 견디기 힘든 심리적 상태였다는 게 이윤형을 멀리서 지켜본 사람들의 공통된 반응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