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주식공부

건설주-화성산업 한신공영 계룡건설 한라 서희건설 한국자산신탁(feat슈퍼개미김정환)

by #§☆▒※‡@△◎№*&† 2020. 8. 18.

thumbnail

건설주-화성산업 한신공영 계룡건설 한라 서희건설 한국자산신탁(feat슈퍼개미김정환)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건설주 벨류에이션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건설주는 저평가된 영역으로 김정환 님도 5년 동안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봐야 할 때라고 합니다.

몇 년 동안 공급 제한으로 부동산 가격이 급등, 공급물량을 늘려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안 좋아진 경기를 부양하기 위한 SOC사업, 건설업을 키워 실업률도 감소시켜야 하는 상황입니다.

수도이전건으로 계룡건설은 얼마 전 상한가를 갔고 아주 빠르게 오르는 모습입니다. 화성산업과 한신공영은 SOC 사업 때문에 보고 있다고 하네요.

화성산업

화성산업의 실적을 봅시다.

화성산업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화성산업의 매출액은 줄고 있네요. 하지만 분기 실적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설경기가 살아나는 모습이네요. 앞으로도 당분간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화성산업의 올해 영업이익을 800억 정도로 예상(올해 1분기 영업이익에 4를 곱한 수준)하고 멀티플 8을 주면 적정 시총은 6400억이 나옵니다.

화성산업의 시가총액과 차트를 봅시다.

화성산업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화성산업은 아주 쌉니다. 2020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은 1550억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회사가 있다는 게 신기할 정도네요. 

건설경기 활성화가 오면 급등할 종목입니다. 벌써 차트가 꿈틀꿈틀하네요.

 

한신공영 

한신공영 실적을 봅시다.

한신공영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2019년이 건설경기가 안 좋긴 했네요. 한신공영은 분기 기준 어닝서프라이즈네요.

작년 영업이익 1245억 기준  멀티플 8을 주면 1조 정도 돼야 하는데 지금은 멀티플 2~3 정도 받지 않을까요?

한신공영 시가총액과 차트를 확인합시다.

한신공영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한신공영은 너무 싸네요. 2020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 1776억입니다. 제2의 건설경기 붐이 온다고 보기 때문에 건설주를 봐야 합니다.

 

계룡건설 

김정환 님이 가지고 있는 강남 아파트도 계룡건설이 지었다고 하네요. 충청도의 강자 계룡건설, 지방건설사라고 무시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경쟁이 덜하기 때문에 알짜배기가 많다네요.

계룡건설 실적을 봅시다

계룡건설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계룡건설은 아주 안정된 매출로 작년에도 영향을 별로 안 받은 모습입니다.

작년 영업이익 기준 1400억에 멀티플 8을 하면  1조 2천억 정도 돼야 합니다.

계룡건설의 시가총액을 봅시다.

계룡건설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계룡건설 역시 매우 쌉니다. 2020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은 2505억입니다. 방송 시점보다 많이 올랐네요; 그래도 벨류에이션 한 적정 시총보다 여전히 쌉니다.

계룡건설은 상한가 갔으니 급하게 따라갈 필요는 없고 조정이 오면 적극적으로 담아야 합니다.

 

한라

한라 실적을 봅시다.

한라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한라 올해 예상 영업이익에 멀티플 8을 하면 적정 시총은 6천 억대 정도가 나옵니다.

한라 시가총액과 차트를 봅시다.

한라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한라 역시 쌉니다. 2020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은 1473억입니다. 그러나 계룡건설보다 덜 싸네요.

SOC사업을 정부에서 추진하면 건설업은 날아갈듯합니다. 남들이 보지 않을 때 봐야 하는 게 건설업 투자입니다.

 

서희건설

서희건설 알짜배기 회사입니다.

서희건설 실적을 봅시다.

서희건설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서희건설 이 회사는 불황도 없었네요. 영업이익이 계속 증가합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 1500억 정도에 멀티플 8을 하면 1조는 돼야 합니다.

서희건설 시가총액을 확인합시다.

서희건설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서희건설 매우 쌉니다. 2020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은 2412억입니다.

남들이 보지 않을 때 소외된 기업을 봐야 합니다. 건설업은 저평가된 회사들이 너무 많습니다.

 

한국자산신탁

우리나라 신탁업 중 1위로 위탁받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한국자산신탁 실적을 봅시다.

한국자산신탁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한국자산신탁 미분양이 해소되고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면서 급격히 좋아지는 회사입니다. 유보율을 보면 돈이 엄청 많습니다. 부채도 별로 없고 배당률도 좋은 회사입니다.

실적 잘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 1542억에 멀티플 8을 하면 1조는 넘어야겠죠.

한국자산신탁의 시가총액을 봅시다.

한국자산신탁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한국자산신탁 2020년 8월 14일 기준 시가총액은 4209억입니다.

한국자산신탁 안전합니다. 지금 들어가기 좋습니다. 올해 영업이익이 예측보다 더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