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주식공부

파크시스템스 비츠로셀 벨류에이션(feat슈퍼개미김정환)

by #§☆▒※‡@△◎№*&† 2020. 8. 10.

thumbnail

파크시스템스 비츠로셀 벨류에이션(feat슈퍼개미김정환)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종목 벨류에이션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파크시스템스

파크시스템스는 핫한 종목으로 김정환 님도 좋아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AFM(원자현미경)을 개발, 생산 , 판매하는 회사로 나노계측기기 전문기업입니다. 원자현미경은 파크시스템스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크시스템스 실적을 보겠습니다.

파크시스템스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파크시스템스는 매출액 급증하고 영업이익도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이 146억입니다. 여기에 멀티플 40 정도 줍니다. 그럼 적정 시가총액은 5840억 정도가 되네요.

멀티플을 40이나 줬네요. 매출액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아 이 기업은 미래 성장성이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래를 과도하게 당겨도 될 것 같다고 하네요.

파크시스템스의 시가총액을 봅시다.

파크시스템스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2020년 8월 7일 기준 시가총액은 3861억입니다. 올해 영업이익이 방금 언급한 146억이라면 파크시스템스는 아직 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자료에서는 올해 영업이익을 52억으로 예측했네요. 자료마다 예측 실적이 비슷한 경우도 있지만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이가 난다면 체크해보고 맞다고 생각하는 것을 기준으로 적정주가를 구하면 될 것 같습니다. 

파크시스템스는 ROE도 좋고 미래 성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 급등한 면이 있기 때문에 쌀 때 들어간 게 아니라면 조정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겠네요.

 

비츠로셀

비츠로셀은 전지회사입니다. 유튜브 영상에선 비츠로셀이 어떤 기업인지 자세히 설명 하진 않았습니다. 제가 호기심이 생겨 비츠로셀에 대해 찾아봤는데요.  리튬전지 생산업체로 그린 뉴딜 정책의 수혜기업입니다. 뉴딜정책으로 인해 스마트미터기의 수요가 증가하면 스마트그리드향 일차전지를 생산하는 비츠로셀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일차전지 시장은 강력한 기술 진입장벽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김정환 님은 비츠로셀 대표님에게 개인적으로 너무 고마운 일이 있었다며 지난 일을 이야기했는데요. 비츠로셀 탐방을 다녀오고 얼마 안 돼서 김정환 님의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휴대폰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부고를 알렸다고 합니다. 탐방 한번 다녀온 인연이 다인데 비츠로셀 대표님이 빈소도 제대로 준비가 안된 이른 시간에 조문을 왔다고 해요. 대표님이 해외출장이 있어 일찍 온 것인데 그 마음이 참 고마웠다고 합니다.

전부터 좋아하던 회사가 불이 나서 영업을 못하는 일이 생겼을 때 많이 안타까웠다고 해요. 찾아보니 비츠로셀은 공장 전소의 아픔을 겪었음에도 고객들이 떠나지 않을 정도로 확고한 시장지배로 이후 캐파를 2배 늘리고 재건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비츠로셀의 실적을 봅시다.

비츠로셀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비츠로셀은 1분기 영업이익이 62억이네요. 4를 곱해 올해 영업이익을 248억 정도로 예측합니다. 좋아하는 회사라 멀티플 15를 주겠다고 하네요^^ 그러면 적정 시가총액은 3720억 정도입니다.

비츠로셀의 시가총액과 차트를 봅시다.

비츠로셀 벨류에이션
사진-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비츠로셀은 조정이 왔기 때문에 들어가기 괜찮은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2020년 8월 7일 기준 시가총액은 3974억입니다. 이쪽 산업은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군부대 일차전지 교체시기가 와서 매출액도 증가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