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주식공부

자동차부품주-S&T모티브 아진산업 유니트론텍 파버나인 현대위아 (feat슈퍼개미김정환)

by #§☆▒※‡@△◎№*&† 2020. 8. 20.

자동차부품주 - S&T모티브 아진산업 파버나인 현대위아 화신정공 (feat슈퍼개미김정환)

유튜브 '슈퍼개미 김정환' 자동차 부품주 벨류에이션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날아가고 있습니다. 전기차, 수소차 회사들은 꼭 봐야 합니다.

S&T모티브

S&T모티브 실적부터 봅시다.

S&T모티브 매출이 9천억까지밖에 안 떨어졌습니다. 

멀티플 5밖에 안 주는데 이런 회사 들은 멀티플 8은 줘야 합니다. 그럼 올해 예상 영업이익 800억 정도에 멀티플 8 하면  6400억 정도가 나오네요.

S&T모티브의 시가총액을 확인합시다.

S&T모티브는 적정한 벨류를 받는 중입니다. 2020년 8월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7472억입니다. 미래 실적을 당겨와서 적정한 평가받고 있네요.  앞으로 좋을 거라고 봅니다.

 

아진산업

아진산업 실적을 봅시다.

아진산업 매출이 안정적입니다. 1분기 빠진 것은 전방산업이 안 좋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2분기도 좀 떨어질 거라 봅니다.

작년 영업이익 278억 기준 멀티플 8 하면 2000억 정도로 보면 되겠네요.

아진산업 시가총액을 봅시다.

아진산업 정말 싸네요. 2020년 8월 19일 기준 시가총액 893억 원입니다.

 

유니트론텍

유니트론텍은 자동차 반도체용 우리나라 1위 업체입니다.자율주행도 한다고 하네요.

유니트론텍 실적을 봅시다.

유니트론텍 매출 예쁘게 갑니다. 그거에 비해 영업이익률은 낮네요. 매출액만 급증하면 아주 좋아할 듯 보입니다.

실적이 증가하기 때문에 멀티플을 좀 받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00억 정도 되어야겠네요. 

유니트론텍 시가총액을 봅시다.

유니트론텍 아직 쌉니다. 2020년 8월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764억입니다. 성장성을 기대하고 있다면 지금도 투자할만하다고 하네요.

 

파버나인

파버나인은 차량 경량화와 관련된 알루미늄업체입니다. 차량 경량화는 가속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파버나인의 매출을 봅시다.

파버나인 올해 매출액이 1400억대까지 할 것으로 보네요. 마진율이 박합니다. 천억 대 매출에 적자가 나네요.  작년에 계속 적자였으나 올해 턴어라운드 했습니다.

파버나인도 매출액이 급증하면 급격히 좋아질 거라고 합니다. 올해 예상 영업이익 100억 정도에 멀티플 8을 주면 적정 시총은 800억 정도가 되겠네요.

파버나인의 시가총액을 확인합시다.

파버나인 싸네요. 2020년 8월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669억입니다. 매출이 예측대로 1200억 이상 나온다면 매출 투자해도 되겠습니다. 차량 경량화가 미래라고 보는 사람들 역시 투자해도 좋겠네요.

현대위아

현대위아는 현대차 주력 부품회사입니다.

현대위아의 실적을 봅시다.

현대위아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845억이 나왔네요. 말이 안 되는 거 같아서 다시 봐야겠다고 합니다. 네이버 금융으로 다시 한번 확인해 봤는데 845.4억이 맞네요. 관련 뉴스를 보니 "통상임금 충당금 환입 및 환율 상승 영향으로 영업이익 대폭 상승"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예상보다 잘 나와서 다시 봐야겠다고 합니다. 분기마다 200억 이상 나오는 회사로적정 시총은 8000억은 돼야 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망하지 않는 이상 끝까지 가는 회사입니다.

현대위아 시가총액을 봅시다.

현대위아 아직은 비쌉니다. 2020년 8월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1조 1381억입니다. 위에 적힌 20년 예측 영업이익 3380억이 나온다면 투자할 타이밍이라고 보지만 다시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고 합니다.

화신정공

화신정공 실적을 봅시다.

화신정공은 매출액이 안정적이네요.

작년 영업이익 40억 기준 멀티를 8을 하면 적정 시총은 320억입니다. 시가총액이 너무 작습니다. 아직은 아닌 것 같습니다.

화신정공 시가총액을 확인합시다.

화신정공은 올해 예측 영업이익 84억이 나와도 벨류에이션 했을 때  싸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회사에 투자하세요.

 

저평가나 소외된 종목 투자 방법

분할매수를 하라고 합니다. 매출액의 증가를 체크하면서 분기 실적 나올 때마다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왜 지금 저평가나 소외된 종목을 보냐면 급등 종목을 따라가다 어느 순간 그 종목이 꺾이면 큰 손실을 보기 때문입니다. 저평가된 종목, 하방이 막혀있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도 나쁜 전략은 아닙니다. 싼 종목을 모아 오랫동안 투자하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김정환 님은 이런 종목들이 치고 올라가기 때문에 빨리 보라고 급하게 동영상을 올렸다고 합니다. 

댓글